[기술][뉴스픽] 3D프린터로 ‘남자친구’도 만든다?!
- 2017-07-11
- 관리자
3D 프린팅 기술의 발달로 인류는 새로운 생산혁명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사람들의 필요와 요구로 제품이 생산되는 세상, 3D 프린터는 지금 무엇을 출력하고 있을까요.
이제 햄버거, 피자가 먹고 싶을 때 주문 전화를 걸 필요가 없어질지 모릅니다. 스페인 회사 내추럴머신(Natural Machine)이 만든 가정용 음식 제작 3D 프린터 '푸디니(Foodini)'는 버튼 한 번만 누르면 햄버거, 피자 등을 프린팅해줍니다.
의류업계도 3D 프린터 기술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과 신체 사이즈에 딱 맞춰 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속옷 브랜드 '빅토리아 시크릿'은 3D 프린팅 란제리를 패션쇼에 선보인 바 있습니다.
중국 건축회사 '윈선(Winsun)'은 집을 지을 때 3D 프린터를 씁니다. 윈선이 지은 5층짜리 아파트는 바닥부터 벽, 옥상까지 전부 3D 프린터로 제작됐습니다. 이제 곧 3D 프린터 돔구장도 나올 수 있지 않을까요?
또한, 3D 프린터는 손이 불편한 아이들에게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몸이 성장할 때마다 의수를 교체해야 해 큰 부담이 컸는데요. 이제 3D 프린터 의수 '로보핸드'가 새로운 대안이 됐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오른팔을 잃은 7살 알렉스에게 아이언맨 로보핸드를 선물하며 큰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3D 프린터로 '남자친구/여자친구'를 만들 수도 있을까요? 우선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D 프린터로 남자친구/여자친구를 '실물사이즈'로 스캔하여 출력합니다.
출처 : KBSNEW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