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_아이콘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회원님의 개인정보 보호 및 본인확인을 위하여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휴대폰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해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휴대폰 본인인증
  • 입력하신 정보는 본인확인 기관을 통해 인증되며, 별도로 저장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할 경우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관련법률 : 주민등록법 제37조)
  • 본인인증 시 입력 받은 모든 정보는 본인확인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 본인인증은 반드시 회원님 명의의 휴대폰을 소지하고 계셔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팝업 닫기

기술동향

[기술]3D 프린팅의 마법…나만의 캔디 만들기 열풍

  • 2017-01-19
  • 관리자

3D 프린팅의 마법…나만의 캔디 만들기 열풍

 

 

 

기술의 발전과 함께 식료업계에서도 실험적인 생산 방식이 도입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 가장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 3D프린팅이다.

 

미국의 매직 캔디 팩토리는 3D 캔디 프린팅을 최초로 도입한 가게이다. 가게의 이름에 마법이라는 단어를 넣은 것은 3D 프린팅을 통해 마법처럼 자신이 상상해낸 사탕을 그대로 현실화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손님들은 가게를 방문하여 100개가 넘는 사탕의 모양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자신이 직접 다지인한 도안을 올리고 맛, 색깔 등을 선택한다. 이렇게 주문이 완료되면 5분안에 나만의 캔디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매직 캔디 팩토리의 상무이사 멜리사 스노버는 “이것은 정말 무한한 기술이다. 당신의 상상만이 당신이 만들 수 있는 캔디를 제한하고 있다”고 고객들에게 말하며 더욱더 창의적인 디자인을 생각해내도록 독려한다. 

 

 

최근에는 주문을 가게에 와서 직접 할 필요 없이 온라인상으로 다지인을 업로드하는 방식을 도입해 소비자층을 넓히고 있다. 고객들이 자신이 직접 생각해낸 사탕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지켜보는 재미 또한 놓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 주문의 경우 사탕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어 소비자들에게 보내주기도 한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캔디에 글귀를 넣어 선물로 받는 이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등 이러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는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이 대량 생산으로 인해 모두가 똑같은 상품을 소비하며 개성을 잃어가는 시대에 3D 프린팅은 기술의 발전이 오히려 상품의 개인화를 활성화 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 캔디 뿐만 아니라 어떤 식품에 3D프린팅이 또 도입 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자세히보기>>



[출처] 코리아헤럴드 리얼푸드

저작권자 ⓒ 코리아헤럴드 리얼푸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D프린터 #캔디 #맞춤형 #푸드
  • 주소 : (03924)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4길 11 전자회관 5층
  • Tel : 02-6388-6096 E-mail : sh.lee@gokea.org Fax : 02-6388-6089
  • COPYRIGHT © 2021 3D FUSION INDUSTRY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3D융합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