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한국장학진흥원, 3D프린터 운용기능사 관련 3D프린팅자격증 교육 무료 수강 이벤트 선보여
- 2024-09-19
- 이상호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3D프린터 운용기능사 관련 3D프린팅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고자 해당 교육 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3D프린팅지도사 필기·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물론 3D프린터운용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기계설계산업기사, 일반기계기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캐드(CAD)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학원을 찾는 수강생까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인기 유망 자격증 254종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3D프린팅지도사는 설계도를 컴퓨터에 입력하면 설계에 따라 종이, 플라스틱 액체 등의 원료로 3차원(3D)의 입체도형을 프린트하는 새로운 출력 기술을 전문적으로 하는 전문가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3D프린터지도사 자격증 교육 커리큘럼은 3D프린터 재료의 다양성, 3D프린터기(SLS, SLM 등) 및 스캐너 사용법, 스케치업을 이용한 모델링 작업, 3D 스캐닝 및 소프트웨어 등 총 25강으로 구성됐다.
전문 강사진이 3D프린팅 기술의 핵심적인 내용을 기초부터 전문가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할 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출력 방법, 후처리 공정, 사출성형을 통한 시제품(자동차부품, 레진피규어 등) 제작 과정 등의 실습 중심의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관련 분야 구직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