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_아이콘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회원님의 개인정보 보호 및 본인확인을 위하여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휴대폰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해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휴대폰 본인인증
  • 입력하신 정보는 본인확인 기관을 통해 인증되며, 별도로 저장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할 경우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관련법률 : 주민등록법 제37조)
  • 본인인증 시 입력 받은 모든 정보는 본인확인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 본인인증은 반드시 회원님 명의의 휴대폰을 소지하고 계셔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팝업 닫기

기술동향

[기술][논문] 3D 프린팅 캠페인 경험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연구

  • 2016-07-26
  • 관리자

초록

3D프린팅 기술은 소비자에게 일상적이고 지루한 제품경험, 브랜드경험, 소비경험을 넘어 평범함을 뛰어넘는 일을 가능하게 하며 소비자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 요구에 반응하고 있다. 본 연구는 경험의 이론적 틀을 사용하여, 3D프린팅을 기반으로 한 광고캠페인의 광고경험을 새롭게 규명하고 3D프린팅 캠페인의 경험,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와의 관계를 밝히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의 연구목표를달성하기 위해 구조화된 설문지를 활용하여 20∼30대 남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는 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하여 실시하였으며 유효 표본은 총 480명이었다. 요약하면 3D프린팅 캠페인의 경험에 대한 이론적인 토대를 구축하고 또한 3D프린팅에 기반을 둔 광고캠페인의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실증적 검증을 거쳐 3D프린팅에기반을 둔 광고캠페인의 경험,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에 관한 긍정적 관계를밝혔다.

  • 주소 : (03924)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4길 11 전자회관 5층
  • Tel : 02-6388-6096 E-mail : sh.lee@gokea.org Fax : 02-6388-6089
  • COPYRIGHT © 2021 3D FUSION INDUSTRY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3D융합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