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중국 고궁 박물관 전통이미지 현대 상품 결합한 굿즈 마케팅 열풍
- 2018-12-12
- 관리자
○ 제목 : 중국 고궁 박물관 전통이미지 현대 상품 결합한 굿즈 마케팅 열풍
○ 분류 : 일반
○ 요약 : 우리나라 국립중앙박물관 굿즈(Goods)처럼 중국에서도 고궁(故宮)박물관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굿즈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촌스럽다고 여겨지던 박물관 굿즈들이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퀄리티로 인기몰이를 하며 새롭게 탄생하고 있다.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관이 처음 시도한 ‘고궁 립스틱’ 6종 상품은 12월 9일 출시하자 마자 삽시간에 다 팔릴 정도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고궁의 유물을 모티브로 세련되게 디자인한 고궁 립스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완판을 기록한 데 이어 내년 2월까지 예약을 마쳤다. 이러한 박물관 굿즈 열풍은 중국 사극 드라마 인기와 당국의 정책 지원 덕분으로 분석된다. 디자인은 궁중 후궁의 복식과 장신구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금색 테두리에 사슴, 꿀벌, 나비 등 상서로운 상징물을 더해 중국의 전통미를 살렸다. 여기에 3D프린팅으로 립스틱 케이스에 전통 도안을 새겨 넣어 입체적인 느낌을 더했다.
○ 게시일 : 2018년 12월 12일
○ 원문 : 뉴스핌, http://www.newspim.com/news/view/20181212000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