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3D융합산업협회, 산업분야별 활용 위한 3D프린팅 교육 실시
- 2016-12-22
- 관리자
3D융합산업협회, 산업분야별 활용 위한 3D프린팅 교육 실시
최근 3D프린팅은 제조업뿐 아니라 요소 기술로서 다양한 산업과 융합을 통해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3D프린팅의 궁극적 활용 모토인 ‘대량생산체제’를 보완한 다품종소량생산체제로 그 활용 가치는 점차 높아지고 있다.
3D프린팅 산업 전망 보고서 ‘Wohlers Report’에 따르면 3D프린팅이 산업 및 기계분야를 선두로 소비재 및 전자분야, 자동차, 항공, 의료, 교육, 국방, 건축 등 순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활용 분야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다 보니 각 산업현장에서도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에 3D융합산업협회(이하 3DFIA)가 산업분야별 활용 제고 차원의 다양한 3D프린팅 과정을 개발하고 교육을 실시한다.
해당 교육은 고용노동부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과정으로서,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는 모두 무료수강이 가능하며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올해는 오는 19일과 20일 2회(각 3일 과정)에 걸쳐 제품디자인산업에서의 응용기법 및 3D모델링 관련 교육이 실시되며, 교육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3DFI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DFIA 관계자는 “내년부터 교육분야에서의 3D프린팅 활용을 위한 교구 제작 과정과 1인제조기업 창업 및 3D프린팅을 활용한 수익화 방안을 모색할 내용으로 홈팩토리 과정 등을 신규 개발할 예정이며,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심화과정을 추가 개설하는 등 3D프린팅산업의 전문인력양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처] 이데일리
저작권자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D프린팅 #3D프린터 #3D융합산업협회 #3D프린팅교육 #고용노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