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메이커봇, 금속 부품을 대체하는 탄소 섬유 3D 프린팅 소재 출시
- 2020-06-03
- 관리자
○ 본문요약 :
메이커봇은 3D 프린팅 소재 신제품인 ‘메소드 카본 파이버’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메소드 카본 파이버 프린터는 엔지니어가 제조 도구, 지그, 고정구, 최종 부품을 더 정밀하고 내구성 있게 출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부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금속을 대체할 수 있다.
메이커봇은 메소드 플랫폼이 산업용 3D 프린팅 기능을 갖추고 있어 높은 엔지니어링 등급의 재료를 출력하는데 적합하라고 소개했다. 가열 챔버, 초고강성 스틸 프레임, 밀봉 재료 베이(Sealed material bays), 고성능 압출기, 분리형 지지대의 조합으로 엔지니어는 일관성 있고 정교한 부품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메소드 플랫폼은 다양한 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재료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메이커봇의 재료 포트폴리오에는 나일론 탄소섬유, PC-ABS, PC-ABS FR, ABS, ASA, 나일론, PETG, 터프, PLA, SR-30, PVA 등이 있다. 메소드용 메이커봇 랩스 압출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사용자는 주 재료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산업용 재료를 출력할 수 있다.
○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https://www.cadgraphics.co.kr/newsview.php?pages=news&sub=news01&catecode=2&num=67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