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태성에스엔이·스타코·링크솔루션, 3D프린팅 제조혁신 실증사업 선정
- 2020-05-11
- 관리자
○ 본문요약 :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난 2월 공고한 ‘2020년 3D프린팅 제조혁신 실증지원 사업’ 결과 △태성에스엔이 컨소시엄(참여기관: LIG 넥스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본부 등) △스타코 컨소시엄(이노스페이스, 생기원 대경본부 등) △링크솔루션 컨소시엄(덕양산업, 생기원 시흥센터 등)이 선정됐다.
3D프린팅 제조혁신 실증지원 사업은 경량화·일체화 등이 가능한 3D프린팅 기술로 항공·우주·車·방산·조선·발전·플랜트 등 7개 제조분야의 고도화에 기여할 부품을 제작하고 최적의 3D프린팅 양산 공정기술을 확보해 사업화를 추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는 7개 제조분야 중 3개 분야에서 각각 1개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사업은 3D프린팅 출력서비스 기업이 주관기관을 맡고 제조기업과 연구기관이 참여기관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하도록 했는데 국내 내로라하는 자동차, 항공 관련 대기업들이 참여기관으로 참여해 제조업계에서 3D프린팅에 대한 관심이 높음을 입증했다. 총 10개 컨소시엄이 평가를 받아 경쟁률은 3.3대 1에 달했다.
○ 출처 : 신소재경제
http://amenews.kr/news/view.php?idx=42239&mcode=m78f9rf